본문 바로가기

기타 (❁´▽`❁)

에스파 멤버추가설? 에스파는 4인조? 8인조?

에스파 'Black Mamba' 뮤비 마지막 장면

 

에스파가 데뷔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멤버추가설이 돌고 있습니다.

에스파 데뷔 뮤비인 'Black Mamba' 마지막 장면에 보아가 나왔는데요. 

이 장면을 보고 멤버 추가하는거 아니냐고 하는 의견들이 간혹 보입니다.

여태까지 SM이 항상 멤버 추가에 대한 의지를 밝혀왔기때문에 앞으로 멤버 추가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레드벨벳이 데뷔 다음해에 예리를 추가 영입하기도 했고....

하지만 단순히 이 장면만 놓고 말하자면 이건 SM이 내세우는 새로운 세계관에 대한 쿠키 영상으로 봐야할 듯

 

 

SMCU = SM Culture Universe

쉽게 말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처럼 SM은 소속한 모든 돌들이 큰 세계관 하나를 공유한다는 것

SM의 이성수 대표는 얼마전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IP) 2020' 행사에서 SMCU에 대해서 밝혔습니다.

또한 앞으로 SM 그룹의 세계관은 이제 한 개의 팀이 아닌, 모든 아티스트들이 같이 공유하는 큰 세계관으로 펼쳐져 나간다고 밝혔습니다.

SM은 최근에 쿠키 영상처럼 돌들 뮤비가 끝나가기전에 뒤이어 컴백할 아티스트의 영상을 넣기 시작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동방신기 때부터 멤버를 추가하는 것 때문에 시끄러웠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건 나중에 정리하기로 하고 오늘은 간단하게 훑어보려고 합니다.

슈퍼쥬니어 팬들이 '슈퍼쥬니어 추가 영입  반대 팬 연합 대책위원회'를 내세우고 SM 주식까지 사들여서 압박한 얘기는 이미 유명하고.....

 

바로 위 선배 여돌인 레드벨벳도 데뷔 다음해인 2015년에 새 멤버인 예리 영입 발표.....

 

레드벨벳 - 아이스크림케이크 MV

예리 영입이 발표되고 공개된 노래 '아이스크림 케이크'

이 때 체리의 갯수가 12개라고 12인조썰이 돌기도 하고 여러모로 시끄러웠는데 

결국 레드벨벳은 5명 체제로 남았습니다

 

 

NCT는 드디어 수만리의 염원인 무한확장이 실현된 그룹입니다

이번에 NCT2020에 쇼타로 성찬이 합류하면서 현재 23명인데....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는게 포인트

여태까지 일들이 있었서 데뷔한지 2주도안된 따끈따끈한 신인인 에스파에게 벌써부터 멤버 추가설이 도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에스파 (+아바타)

현재 에스파의 멤버는 4명이지만 버츄얼 인물까지 8명이라고 해야될까요?

보통 회사의 설립 형태는 개인기업과 법인기업 2가지로 나뉘는데 법인기업은 법에 따라 인격을 부여받은 주체를 말합니다.

법인은 자기 이름으로 부동산, 자산등을 소유할 수 있으며 

아무리 법인을 소유한 대표할지라도 법인 소유의 계좌에서 돈을 마음대로 꺼낼 수 없습니다.

만약 일정한 사유없이 개인적인 용도로 법인계좌의 자금으로 공금횡령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에스파 뿐만 아니라 Shudu 같은 버츄얼 인플루언서들이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음.

먼 미래에는 버츄얼을 인격으로 봐야할지, 아니면 그냥 그래픽이라고 찬반이 나뉘어 토론하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